본문 바로가기

Apple Products/Update Info

애플, 모바일 기기 iOS 7으로 업데이트 하는 법 (2/3)

Apple, iOS 7 update


2편에 이어서 애플 기기들 업데이트를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엔 아이폰에서 나머지 부분을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가 마무리 되고, 아이폰이 리셋, 즉 재시동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아이폰에 뜨게 됩니다. Hello. 참 익숙한 단어입니다. 애플 제품들이 가장 먼저 우리를 반겨주는 인사말. Hello.


아래의 slide to set up을 기쁜마음으로 우측으로 쓸어내려 줍니다.



애플의 기기들을 초기화시키지 않고 원래 있던 그대로 업데이트 시킬 경우, 그리고 원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이 암호로 잠겨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암호를 입력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애플의 소개 동영상에서 그랬듯이 암호를 입력합니다. 1,2,3,4. 암호입력란 부터 이전보다 훨씬 깔끔하고 아름다워 졌습니다.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완료라는 기분 좋은 말이 나타납니다. 이제 몇 가지 단계만 더 거치면 모두 완료됩니다. 계속을 눌러줍니다.



위치 서비스를 활성화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선택의 자유를 부여하고 있습니다.간혹 프라이버시 문제로 걱정하시는 분들은 비활성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iCloud 설정을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사진스트림Photo Stream, 사파리Safari 연동, 연락처 동기화, 메모장 동기화 등 애플 기기들을 하나로 묶는 가장 훌륭한 기술입니다. 물론 개인정보문제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아래의 '이 단계 건너뛰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클라우드 이용약관(아이클라우드 사용자에 한함)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iCloud 이용약관이 새로 갱신되어 다시 약관에 동의가 필요합니다. 동의를 눌러줍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아이폰이 iCloud 설정을 업데이트 하는 중입니다. 인터넷이 느린 곳에서는 수 분이 걸릴 수 도 있으니 커피라고 한잔 내려드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iOS 7의 나의 iPhone 찾기 서비스를 활성화 시킬 건지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분실된 나의 아이폰을 잠그거나, 지우게 하거나, 비활성화 시키는 기능을 갖춘 서비스로, 핸드폰을 분실했을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원래 분실한 아이폰의 현재위치도 찾을 수 있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정부규제 관련법으로 서비스하고 있지 않음)


드디어 모든 과정을 마쳤습니다. iPhone 시작하기 화면이 나왔습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아이폰의 UI가 전체적으로 모두 수정되었습니다. 새로운 UI에 대해서도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홈 화면으로 들어오자, Spotlight가 이동됨이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제 Spotlight는 최좌측에 위치하고 있지 않습니다. 항상 아이폰 화면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필요할 때에는 홈 화면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스포트라이트가 활성화 됩니다.


폴더의 화면도 바뀌었습니다. 이전엔 폴더화면을 열면 아이폰 화면이 상하로 나뉘어 졌는데, 새로운 iOS 7버전에서는 폴더를 클릭하면 해당 폴더만 홈 화면에 띄우고 나머지는 모두 뒤로 사라집니다. 폴더를 나올땐, 폴더 밖 아무곳이나 터치하면 간단히 돌아오거나, 홈 버튼을 한 번 살포시 눌러주면 됩니다.


이로써 iOS 7 업데이트를 모두 마쳤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모두 감사하면 혹여나 업데이트 도중 궁금하신 사항이나 모르는 점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이메일을 보내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iOS 7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이 모든 과정은 아이패드2, 아이패드3, 아이패드4,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 터치 5세대 및 아이폰 4, 아이폰 4S에서도 모두 동일하게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