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Beijing/북경 옐로페이지

중국어 어학연수를 허하라 (베이징시 실전 중국어 시작편)

중국어 어학연수를 허하라



점차 더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중국 여행뿐만 아니라, 중국으로 어학실력 향상을 목적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이번 박근혜 대통령의 방중을 계기로 한중과의 관계가 더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며, 한-중FTA에 더 박차를 가할것으로 예상되는 지금, 중국어는 영어에 이어 꼭 필요한 언어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경제규모는 2013년 IMF(국제통화기금) 기준으로 9.02조 달러로 미국에 이어 2번째의 경제 대국일 뿐만 아니라, 7~9%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중국의 GDP가 둔화추세를 보이며, 중국의 발전도 끝이 난 것이 아니냐라는 반응이 있지만, 양적 성장에서 질적성장으로 바뀌는 과정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13억이 넘는 인구에 큰 시장을 가지고 있고, 세계의 공장이라는 수식어 답게, 생산성도 높아, 해외의 다국적 기업들이 많이 진출해 있으며, 홍콩과 상하이는 명실상부 동북아 금융의 허브라 불리웁니다. 이 시류를 잘 이끌어 내어, 국내외의 많은 젊은 인재들이 중국에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북소일 블로그에서도 '중국어 어학연수를 허하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꾸준히 중국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중국어와 상황에 대해서 소개하는 포스팅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공항소개편, 식당주문편, 대중교통이용편, 주거찾기편, 중국TV정복편, 비지니스중국어편 등의 순서로 연재를 해나갈 예정이며, 1주일에 1개씩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비록 작지만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