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Products/About Apple

애플, 아이맥, 맥북프로, 맥북에어등 서비스 기간 확인하는 방법


고객지원센터 전화 걸기가 어려운 해외에서도 한번에 서비스 기간을 알아보자



애플은 기기들을 1년의 무상 서비스 기간내에 보통 기기를 통채로 바꾸어 주는 리퍼비시 정책을 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 사용자들이 이 무상 서비스 기간을 알고 싶어 합니다. 전화 통화를 통해서 아이맥이나 맥북프로 혹은 맥북에어 등의 시리얼 넘버를 불러줘서 확인할 수도 있지만 전화하기가 어려운 해외에 계시거나 혹은 귀찮으신분들은 위하여 컴퓨터만 있으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Apple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오면 'About This Mac'을 클릭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이 맥에 관하여 정보가 나옵니다. 현재 OSX 10.9버전인 맥북프로레티나 13인치 중급형입니다. 다시 More Info... 를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About This Mac의 창이 바뀝니다. 맨 오른쪽의 Service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Check my service and support coverage status를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무상 수리서비스 기간과 옵션을 확인하기 위해선 시리얼 넘버를 애플로 보내야 하는데 동의하는지 물어봅니다. 쿨하게 Allow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Safari가 열리고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기의 간략한 정보와 애플케어, 즉 무상수리기간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는 2104년 11월 21일까지군요. 이렇게 컴퓨터만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화하기가 부담스러울정도로 부끄러우셨던 분들이나, 귀찮으셨던 분들에게 정말 좋은 소식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