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Products/About Apple

애플, 맥프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전파인증 완료... 출시 초읽기 들어가나


오늘 국립전파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따르면 아이패드 에어(A1474)아이패드 미니 레티나(A1489)의 전파인증이 완료되고 맥 프로(A1481)도 같이 인증을 완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통상 미국등의 1차 출시국들의 출시가 완료되고 나서야 우리나라 국립전파연구소에서 전파인증을 통과하는 절차를 볼때, 이례적으로 이른 맥 프로의 전파인증은 이번 맥 프로의 1차 출시국에 한국이 함께할 수도 있다는 기대를 품게 합니다. 맥 프로는 외형상의 변화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도 완벽하게 구조를 혁신했으며, 애플 제품 중 유일하게 전량 미국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을 하게 됩니다.



또한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가 전파인증을 통과함으로써 Wi-Fi 모델은 출시가 무난하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제 셀룰러 모델을 판매하기 위한 LTE 셀룰러 인증을 통과만 남겨둔 상태입니다. 아이패드 모델은 이번 10월 애플 이벤트때 공개가 되었으며 이미 1차 출시국들에서는 판매가 시작된 상태로 한국은 아직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5세대 아이패드는 기존 모델에 비해 획기적으로 가벼워 졌으며 애플 모바일 기기들과 같이 다이아몬드 커팅을 해 곡선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아이패드 미니 2세대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아이패드 에어와 같은 해상도를 가지며, 동일한 칩셋사용으로 더 많은 경험을 더 작고 가벼워진 기계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