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클럽과 아이폰 케이스가 하나로! 매치나인 매치 4 클립
인그림에서 나온 매치나인 매치 4클립은 머니클립과 아이폰 케이스를 하나로 통합한 형태이다. 덕분에 평소 슬림한 핏을 강조하는 젊은 층들에게 머니클립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이득이 생겼다. 원래부터 머니클립은 패션을 위해서 두툼한 지갑이 아닌 지폐와 카드만 소지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이었는데 이 마저도 매치나인 매치 4 아이폰 케이스에 흡수되었으니 슬림 핏이 한 층 더 강조될 것이다. 매치나인 매치 4 클립은 애플워치 스탠드, 아이폰 케이스 등을 제조하는 인그램이 디자인한 제품이다.
매치4클립의 포장은 매우 심플하고 단순하게 되어있다. 투명한 아크릴로 상품이 굳이 뜯지 않더라도 샴페인 골드색상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특유의 샴페인 골드색상을 잘 살려낸 듯한 느낌이 든다. 하지만 상품에 비해 큰 포장재는 애플의 환경보호 정책에 반하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든다.
뒷면엔 다음과 같이 케이스의 특성을 설명해주고 있다. 매치4클립 베젤이 아이폰보다 조금 더 높기 때문에 바닥에 뒤집어 놓아도 강화유리면이 긁힐 일이 없다는 점과 얇고 가벼운 점이 맘에 들었다.
매치4클립을 포장지에서 꺼내면 다음과 같이 케이스와 완충재가 자리잡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안쪽을 바라본다면 이상하게 매우 무거워 보이고 단단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실제로 케이스를 만져보면 정말 가벼운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가벼운데도 불구하고 사용중 떨어뜨리게 되면 모서리쪽과 액정쪽의 충격완화는 완벽하다고 한다. 이점은 가산점을 주고 싶다.
매치4클립을 실제 착용할 아이폰 6와 대조하여 찍은 사진이다. 크기와 너비에 있어서 거의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다. 얇다라고 한 제품홍보가 거짓말이 아니라는 얘기다. 정말 얇다. 호주머니에 넣고다녀도 핏에 크게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아이폰 6를 실제로 장착해보았다. 보통 케이스들이 단단하면 끼우고 빼는 것이 매우 어렵고 물렁거리는 것들은 지나치게 헐거운 경우가 많은데, 매치4클립은 딱 적당한 두께와 장착편의성을 가지고 있다. 끼우는 것도 쉽고 빼는 것도 부드럽게 빠진다.
매치4클립을 씌운 아이폰6의 뒷면모습이다. 필자의 아이폰6가 실버여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샴페인 골드와도 색상이 잘 어울린다. 애당초 색상이 아이폰 색상과 비슷하게 나온 것 같다.
매치4클립 하단부를 보면 출력단자와 충전단자 그리고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는데, 엔간한 충전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하고 스피커의 음량은 케이스를 벗긴것과 거의 비슷한 음량을 낸다. 이어폰 단자도 비교적 크게 만들어놓아서 일자형 단자뿐만 아니라 닥터드레같은 기역자 단자도 꽂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다.
매치4클립 우측에 자리잡고 있는 전원 버튼이다. 반응속도가 매우 좋다.
매치4클립 왼쪽에 자리 잡고 있는 진동 버튼과 음량조절 버튼이다. 벨소리와 진동으로 바꾸는 버튼은 비교적 손가락이 큰 필자가 사용하는데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너르게 만들어졌다. 음량조절 버튼도 부드럽게 누를 수 있어서 여자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도 매우 편리하다.
매치4클립은 머니클립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신용카드를 뒤에 꽂아보았다. 공간이 협소해 보여서 넣고 빼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생각외로 쉽게 들어가고 쉽게 빠진다. 하지만 고무 패드가 클립 안쪽의 물건을 잘 지키고 있어서 사람이 빼는 것이 아니라면 쉽게 빠지지 않으니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다. 문제점은 위와 같이 신용카드 한 장을 꽂아서 시외버스 단말기에 접촉시켜보았는데, 교통카드 인식을 하지 않는 문제점이 있다. 아이폰 단말기와 신용카드 사이에 전자파를 차단해주는 무언가가 있어야 하는데 그것이 없다는 것은 매우 아쉽다.
신용카드 위에 스타벅스 골드카드를 한 장 더 넣어보았다. 그래도 문제없이 잘 들어간다. 앞으로 매치4클립만 들고 다니면 머니클립은 들고 다닐 일이 없을 듯 하다. 다음번 제품이 나올때에는 전자파 차단 종이와 아이폰 후면 보호필름이 추가되어서 나오면 정말 완벽할 것 같다.
※본 체험기는 올레멤버십 체험프리에서 인그램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으며, 최대한 객관적으로 장단점을 작성하였습니다.※
'각종후기 > 후원제품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후기] 한그루 산소발생 방향제 (0) | 2016.01.3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