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후기/후원제품후기

[사용후기] 한그루 산소발생 방향제



산소발생 카트리지로 전기없이 산소를 발생시키는 방향제




한그루에서 판매하는 전기없이 산소를 발생시키는 방향제를 출시했다. 고체산소를 사용하여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보관이 용이하고 흘러내릴 걱정이 없어 자유롭게 어디에나 필요한 곳에 가져다 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산소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이산화탄소, 이산화황, 이산화질소, 포름알데히르 등 공기중 유해물질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케이스는 아래와 같이 단순하게 되어있다.



뒷면을 보면 오른쪽에 본체 조립 및 설치방법이 나와있다. 따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주어진 구성품들을 포장을 벗겨 조립만 하면 된다. 제조국이 대한민국이라고 찍혀있어서 MADE IN CHINA라고 적혀있는 여타 제품들보다 더욱 믿음이 간다. 사용기간은 개봉 후 2개월까지다.



박스를 개봉하면 아래와 같이 에어 클리닝 카트리지랑 방향제 그리고 케이스가 나온다. 별도 봉투에 담겨진 두 장의 노란색 종이는 접착제로 차 안이나 벽에 붙일 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케이스 양 끝에 아래와 같이 홈이 파져있어 케이스를 덮개와 몸체로 분리하기가 매우 편하다. 



방향제 봉투를 뜯으면 기분 좋은 향이 방 안을 가득 매운다. 인공적인 방향제를 극도로 싫어하는 편인데, 전혀 거부감이 없다. 에어 클리닝 카트리지는 밀봉하고 있는 은박지를 벗겨낸 후 사용해야 한다. 방향제와 카트리지를 모두 케이스에 조립을 하면 된다.



모두 조립하면 아래와 같이 세 개의 구성품이 모두 딱 들어맞게 된다. 이렇게 모두 조립을 했다면 덮개를 위에 덮으면 끝이다. 조립하는데 총 5분이 걸리지 않는다. 간단하면서도 산소발생하는 방향제라니, 추천할 만 하다.



덮개와 몸체를 모두 조립하면 다시 원래의 케이스로 돌아온다. 산소발생이 필요한 아이방이나, 공부방, 자동차 안 등에 두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단점을 찾아보려 했으나 단점을 찾기가 어렵다.... 정 단점이라고 한다면 산소발생 카트리지 사용기간이 조금 짧다는 점인데, 한 6개월 정도로 늘릴 수 있다면 정말 이색적인 상품이 아닐까 싶다.


※ 본 리뷰는 한그루와 Olleh 체험단이 제공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