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Products/Software

베일 벗은 아이패드용 MS Office 365



드디어 아이패드를 지원하는 MS Office 365 출시




금년 상반기에 아이패드용으로 출시하기로 예정되었던 MS오피스가 드디어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지금 애플 앱스토어에서 MS오피스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그리고 원노트까지 모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MS오피스 for mac이 윈도우와 다른 인터페이스와 제한된 기능으로, 그리고 Office 365를 구입해도 MS Office 2011 for mac의 구 버전을 다운받을 수 밖에 없어서 많은 불만이 나왔던 것과는 다르게, 아이패드용으로 나온 오피스 앱은 윈도우용 MS Office 365과 인터페이스가 동일하다. 호환성 문제도 많이 개선했고, 디자인이 통일되어 있어서 윈도우 유저도 문제없이 작업을 지속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유료구독을 신청해도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서는 수정이 되지 않는 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서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아이패드용 MS OFFICE POWERPOINT



아이패드용 MS OFFICE EXCEL



아이패드용 MS OFFICE WORD





MS Office 365 사용하기





앱스토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MS Office 시리즈는 읽기전용으로만 사용가능하고, 전체 기능을 사용하려면 MS Office 365를 구독해야 한다. 기존의 MS 오피스와는 다르게 새로운 오피스는 임대형식으로 1년구독 형식으로 결제를 하며 홈 프리미엄 제품은 99.99달러에 사용할 수 있다. 홈 프리미엄 제품은 5대의 맥과 컴퓨터 그리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모두 사용가능하며, 클라우드 서비스인 20GB의 Skydrive까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대학생들이나 대학교 관계자, 교수 등이라면 Office 365 University를 사용할 수 있는데 4년 구독에 99,000원이며 2개의 맥과 컴퓨터 그리고 2대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가능한 라이선스를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