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Products/Software

[KT/스팸전화] 아이폰에서도 실시간으로 스팸전화 차단 서비스 후후 제공



KT가 아이폰에서 선보이는 실시간 스팸전화 차단 서비스, 후후





그동안 안드로이드에서는 편하게 확인할 수 있었던 스팸전화 알림 서비스는 애플의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을 뿐더러 확인하는 과정이 매우 번거롭기만 했다. 이는 애플이 아이폰에 내장된 전화 어플에 다른 어플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앱스토어 정책탓이 컸다.


<사진출처: 올레 블로그>


아이폰 유저들은 보통 전화를 끊고 나서야 전화번호를 직접 복사하여 후스콜이나 후후에 붙여넣은 다음 스팸전화인지 보이스피싱인지등을 일일이 확인했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스팸전화가 오면 의외로 허비하는 시간이 많았다는 이야기가 된다. 그래서 올레에서 후스콜이나 후후를 깔아서 스팸전화를 확인하는 것이 아닌, 직접 전화오는 단계에서 스팸인지 보이스피싱인지 확인해주는 후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후후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성인/유흥업소인지, 보이스피싱인지 등을 전화오는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진출처: 올레 블로그>


아이폰에서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먼저 문자메세지 어플을 열고 114를 입력한 후 '후후'라고 문자메세지를 날린다. 이렇게 하면 올레 문자 고객센터에 연결되게 되는데, 신청하기 위해서는 1이라고 답장을 보내면 된다. 마지막으로 생년월일 6자리를 보내달라고 하는데 생년월일을 적어 답장을 보내면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신청되었다는 문자와 함께, 올레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에 가입되었다는 문자가 도착하게 된다. 앞으로 더욱 편하게 아이폰에서도 스팸전화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