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 Beijing/베이징 핫플레이스!

[슈퍼마켓] 북경 왕징의 한국슈퍼인 천사마트 [베이징 한인마트 1004마트]

1004 Mart in Beijing


[저녁에 찍은 천사마트 왕징점 전경]

[천사마트 왕징점 내부모습]


오늘은 중국 베이징에서 가장 크고 깔끔한 한인마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1004마트(천사마트)입니다. 현재 북경에는 왕징점 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내 9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천사마트는 상해에서 시작한 한인마트이기 때문에 9개의 매장중 4개의 매장이 상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국슈퍼들과 비교할때, 천사마트는 비교적 면적이 넓은 중형마트의 형태를 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조선족들이 운영하는 한국슈퍼들과 달리 한국인들이 운영하기 때문에, 한국식처럼 깔끔하고, 잘 정돈되어 있고, 여러 상표를 잘 구비하고 있습니다. 직원들도 친절하며, 상시 할인과 특별할인, 그리고 한국인에 맞는 상품들을 거의 완벽하게 구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국제품들은 전량 수입품목이기 때문에 가격이 한국 소비자가보다 약간 비싼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조선족들이 운영하는 매장에 비해서 일부 비싼 품목들도 있지만, 유통기한을 잘 준수하고, 선택의 다양성, 한국식 운영등을 감안해 본다면 그렇게 많이 비싸다고 할 수 없습니다.


보통의 중국인들(조선족 포함)의 가게운영은 운송과 진열중에 제품 파손에 대해서 전혀 개의치 않으며, 조금 오래된 제품들 같은 경우엔 먼지가 쌓여있거나, 제품 외관이 끈적거리는 등의 단점도 있고, 탄산음료나 맥주 등도 전량 상온보존하는 등, 한국인들이 섣불리 맘 놓고 사기엔 꺼려지는 요소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한국인들이 천사마트를 찾는 이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천사마트는 포인트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바로 그 자리에서 회원카드를 발급해주며, 첫날부터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또한 현재 북경에선 하나은행 왕징점에서 발급받은 천사마트 전용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현장에서 3%를 할인해줍니다. 매장 안에 정육점과 신선식품매장, 베이커리, 핸드폰매장들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찾아가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천사마트의 약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상으로 천사마트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엔 외국인전용 수입전문 매장인 Jenny Lou'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